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실내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 - 벽지 고르는 방법

728x90
반응형

 

 

[실내 인테리어] - 벽지 고르는 방법

 

기본이미지

 

벽지는 집 인테리어 분위기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같은 구조, 같은 가구라도 벽지에 따라 전혀 다른 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사와 리모델링을 앞두고 벽지를 선택할 때 후회 없는 선택을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번이미지

밝은 컬러와 작은 패턴으로 벽면 넓히기

집이 좁다면 어두운 컬러와 패턴이 큰 벽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간을 더 좁아 보이게 만들기 때문이죠. 이런 경우 밝은 컬러와 작은 패턴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 천장은 벽에 사용한 벽지보다 밝은 색상이어야 답답해 보이지 않고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일반적으로 가구나 소품 등을 두는 공간은 단순한 패턴의 벽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비워두는 벽면이라면 과감한 컬러나 패턴으로 포인트를 주어 장식 효과를 높여도 좋습니다.

 

 

 

2번이미지

가구와 마감재를 고려

벽지를 고를 때에는 먼저 갖고 있는 가구와의 어울림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다음에는 바닥재, 몰딩 등 마감재의 컬러,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지 체크합니다. 벽지 브랜드별 샘플 북에는 모던, 내추럴, 로맨틱, 앤티크, 스칸디나비안, 빈티지 등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이 모두 있으므로 우리 집에 맞는 스타일을 찾은 뒤 가구와 마감재 등을 고려해 구체적인 모델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3번이미지

공간에 맞는 벽지

거실은 전체적으로 컬러감을 낮춰 단조롭고 깔끔하게 연출하는 게 요즘의 트렌드입니다. 베이지나 그레이 등의 무채색으로 부드럽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실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채도가 낮은 컬러로 안정감 있게 연출하고, 컬러풀한 아이방엔 파스텔 톤 벽지로 베이스 컬러를 정하면 가구와 소품이 더욱 돋보일 수 있습니다. 중고등학생 방의 경우 컬러는 강하게, 가구나 패브릭은 심플하게 선택하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부엌은 조명이나 가구가 포인트이므로 벽지는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번이미지

한 단계 옅은 컬러를 선택

샘플만 보고 고른 벽지를 실제 공간에 시공했을 때에 다른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으로 보고 골랐다면 되도록 시공 전에 반드시 벽지 실물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넓은 공간에 시공했을 때에는 샘플로 본 것보다 컬러가 진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고를 때 아예 한 단계 더 옅은 톤으로 선택해야 나중에 원하는 컬러에 가까울 수 있습니다.

 

 

5번이미지

올해의 벽지 스타일

팬데믹으로 사회적 움직임이 제한되었지만, 그만큼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사람들은 더욱 바쁜 일상을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처럼 고된 하루를 보내는 이들은 각자의 정서적 공간 및 편안한 보금자리에 대한 니즈 크기 때문에 힐링, 휴식을 원합니다.

이에 올해에는 자연을 연상시키는 내추럴 디자인의 자재를 활용해 실내를 편안한 공간으로 꾸미는 소비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푸른빛, 자줏빛 등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는 천연 그대로의 색상을 담은 벽지, 혹은 대나무, 나뭇잎, 꽃 등 자연의 디자인이 있는 벽지를 시공하는 것만으로도 비교적 쉽게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보리, 웜 그레이, 오렌지 컬러의 내추럴한 패브릭 질감 벽지도 힐링과 어울리는 자재입니다.  패브릭 질감 벽지는 실제 원단의 질감과 패턴이 살아 있어 유니크하면서도 아늑하고 포근한 공간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